본문 바로가기

2022/0221

코테 연습 21일차 (프로그래머스 SQL 고득점 Kit) My SQL / sublime 코딩테스트 연습 - 오랜 기간 보호한 동물(1) ANIMAL_INS 테이블은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의 정보를 담은 테이블입니다. ANIMAL_INS 테이블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DITION, NAME, SEX_UPON_INTAKE는 각각 동물의 아이디 programmers.co.kr 아직 입양을 못 간 동물 중, 가장 오래 보호소에 있었던 동물 3마리의 이름과 보호 시작일을 조회하는 SQL문을 작성해주세요. 이때 결과는 보호 시작일 순으로 조회해야 합니다. 예시 SQL문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와야 합니다. NAME DATETIME Shelly 2015-01-29 15:01:00 Jacki.. 2022. 2. 27.
코테 연습 20일차 (프로그래머스 SQL 고득점 Kit) My SQL / sublime 코딩테스트 연습 -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ANIMAL_INS 테이블은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의 정보를 담은 테이블입니다. ANIMAL_INS 테이블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DITION, NAME, SEX_UPON_INTAKE는 각각 동물의 아이디 programmers.co.kr 문제: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관리자의 실수로 일부 동물의 입양일이 잘못 입력되었습니다. 보호 시작일보다 입양일이 더 빠른 동물의 아이디와 이름을 조회하는 SQL문을 작성해주세요. 이때 결과는 보호 시작일이 빠른 순으로 조회해야합니다. SQL문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와야 합니다. ANIMAL_ID NAME A38121.. 2022. 2. 26.
코테 연습 19일차 (프로그래머스 SQL 고득점 Kit) My SQL / sublime 문제: 없어진 기록 찾기 코딩테스트 연습 - 없어진 기록 찾기 ANIMAL_INS 테이블은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의 정보를 담은 테이블입니다. ANIMAL_INS 테이블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DITION, NAME, SEX_UPON_INTAKE는 각각 동물의 아이디 programmers.co.kr 천재지변으로 인해 일부 데이터가 유실되었습니다. 입양을 간 기록은 있는데, 보호소에 들어온 기록이 없는 동물의 ID와 이름을 ID 순으로 조회하는 SQL문을 작성해주세요. 예시 예를 들어, ANIMAL_INS 테이블과 ANIMAL_OUTS 테이블이 다음과 같다면 ANIMAL_INS ANIMAL_ID.. 2022. 2. 24.
코테 연습 18일차 (프로그래머스 SQL 고득점 Kit) My SQL / sublime 코딩테스트 연습 - NULL 처리하기 ANIMAL_INS 테이블은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의 정보를 담은 테이블입니다. ANIMAL_INS 테이블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DITION, NAME, SEX_UPON_INTAKE는 각각 동물의 아이디 programmers.co.kr 문제: NULL 처리하기 입양 게시판에 동물 정보를 게시하려 합니다. 동물의 생물 종, 이름, 성별 및 중성화 여부를 아이디 순으로 조회하는 SQL문을 작성해주세요. 이때 프로그래밍을 모르는 사람들은 NULL이라는 기호를 모르기 때문에, 이름이 없는 동물의 이름은 "No name"으로 표시해 주세요. 예시 예를 들어 ANI.. 2022. 2. 23.
코테 연습 17일차 (프로그래머스 SQL 고득점 Kit) My SQL / sublime 코딩테스트 연습 - 이름이 있는 동물의 아이디 ANIMAL_INS 테이블은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의 정보를 담은 테이블입니다. ANIMAL_INS 테이블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DITION, NAME, SEX_UPON_INTAKE는 각각 동물의 아이디 programmers.co.kr 문제: 이름이 있는 동물의 아이디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 중, 이름이 있는 동물의 ID를 조회하는 SQL 문을 작성해주세요. 단, ID는 오름차순 정렬되어야 합니다. 예시 예를 들어 ANIMAL_INS 테이블이 다음과 같다면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DITION .. 2022. 2. 22.
코테 연습 16일차 (프로그래머스 SQL 고득점 Kit) My SQL / sublime 코딩테스트 연습 - 이름이 없는 동물의 아이디 ANIMAL_INS 테이블은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의 정보를 담은 테이블입니다. ANIMAL_INS 테이블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DITION, NAME, SEX_UPON_INTAKE는 각각 동물의 아이디 programmers.co.kr 문제: 이름이 없는 동물의 아이디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 중, 이름이 없는 채로 들어온 동물의 ID를 조회하는 SQL 문을 작성해주세요. 단, ID는 오름차순 정렬되어야 합니다. 예시 예를 들어 ANIMAL_INS 테이블이 다음과 같다면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 2022. 2. 21.
코테 연습 15일차 (프로그래머스 SQL 고득점 Kit) My SQL / sublime 코딩테스트 연습 - 입양 시각 구하기(2) ANIMAL_OUTS 테이블은 동물 보호소에서 입양 보낸 동물의 정보를 담은 테이블입니다. ANIMAL_OUTS 테이블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NAME, SEX_UPON_OUTCOME는 각각 동물의 아이디, 생물 programmers.co.kr 문제: 입양 시각 구하기(2) 보호소에서는 몇 시에 입양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0시부터 23시까지, 각 시간대별로 입양이 몇 건이나 발생했는지 조회하는 SQL문을 작성해주세요. 이때 결과는 시간대 순으로 정렬해야 합니다. 예시 SQL문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와야 합니다. HOUR COUNT 0 0 1 0 .. 2022. 2. 20.
코테 연습 14일차 (프로그래머스 SQL 고득점 Kit) My SQL / sublime 코딩테스트 연습 - 입양 시각 구하기(1) ANIMAL_OUTS 테이블은 동물 보호소에서 입양 보낸 동물의 정보를 담은 테이블입니다. ANIMAL_OUTS 테이블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NAME, SEX_UPON_OUTCOME는 각각 동물의 아이디, 생물 programmers.co.kr 문제: 입양 시각 구하기(1) 보호소에서는 몇 시에 입양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09:00부터 19:59까지, 각 시간대별로 입양이 몇 건이나 발생했는지 조회하는 SQL문을 작성해주세요. 이때 결과는 시간대 순으로 정렬해야 합니다. 예시 SQL문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와야 합니다. HOUR COUNT 9 1.. 2022. 2. 19.
코테 연습 13일차 (프로그래머스 SQL 고득점 Kit) My SQL / sublime 코딩테스트 연습 - 동명 동물 수 찾기 ANIMAL_INS 테이블은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의 정보를 담은 테이블입니다. ANIMAL_INS 테이블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DITION, NAME, SEX_UPON_INTAKE는 각각 동물의 아이디 programmers.co.kr 문제: 동명 동물 수 찾기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 이름 중 두 번 이상 쓰인 이름과 해당 이름이 쓰인 횟수를 조회하는 SQL문을 작성해주세요. 이때 결과는 이름이 없는 동물은 집계에서 제외하며, 결과는 이름 순으로 조회해주세요. 예시 예를 들어 ANIMAL_INS 테이블이 다음과 같다면 ANIMAL_ID ANIMAL_.. 2022. 2. 16.
코테 연습 12일차 (프로그래머스 SQL 고득점 Kit) My SQL / sublime 코딩테스트 연습 - 고양이와 개는 몇 마리 있을까 ANIMAL_INS 테이블은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의 정보를 담은 테이블입니다. ANIMAL_INS 테이블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DITION, NAME, SEX_UPON_INTAKE는 각각 동물의 아이디 programmers.co.kr 문제: 고양이와 개는 몇 마리 있을까 동물 보호소에 들어온 동물 중 고양이와 개가 각각 몇 마리인지 조회하는 SQL문을 작성해주세요. 이때 고양이를 개보다 먼저 조회해주세요. 예시 예를 들어 ANIMAL_INS 테이블이 다음과 같다면 ANIMAL_ID ANIMAL_TYPE DATETIME INTAKE_CONDI.. 2022. 2.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