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강의 리뷰

[라이브톡] 2021 한국 이커머스를 지배하는 자, 누구인가

2021. 2. 5.
 

[라이브톡] 2021 한국 이커머스를 지배하는 자, 누구인가 - 바이라인 플러스

이커머스 업계의 치열한 경쟁상황은 2021년까지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매력적인 상품’, ‘저렴한 가격’, ‘빠른 배송’, ‘개인화 추천’, ‘콘텐츠’, ‘커뮤니티’ 등 업체들이 경쟁력으

bylineplus.com

- 일자: 2021.2.5 (금) 16:00 ~ 18:00
- 패널: 김철민(비욘드엑스 대표), 유승우(SK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위원), 엄지용(바이라인네트워크 기자)
- 주제: 2021년 주목할 만한 이커머스 업체, 각각의 업체들의 경쟁력

메타 플랫폼(종합몰) TOP5

- 시청자 선정(참가자 623명)
11번가, 쿠팡, 네이버, 카카오커머스, SSG닷컴 (순위X)

11번가
유승우 연구위원) 2021년 아마존과 11번가가 어떤 그림을 그릴 것인가
김철민 대표) 11번가-아마존, 동남아와 중국, 일본 시장의 거점 역할 기대

쿠팡
유) 올해 상장 가능성 높아, 국내 이커머스 사업자들에 대한 영향력
김) 쿠팡 택배사업자 취득

네이버
유) 강력한 검색 유입, 기업 생태계 안에서 소비자를 락인시킬 수 있는 경쟁력
김) 연합 형성에 따른 영향력

카카오커머스
유) 선물하기 50% 성장 추이 위챗처럼 앱in앱, 페이 서비스, 생태계 형성
김) 카카오모빌리티를 중심으로 한 사업 영역 확장, 카카오택시 사례를 통한 레거시 시장 진입 경험치 있어

SSG닷컴
유) 물류, 마켓플레이스 투자 방향
김) 물류 자동화 경쟁력

배송 환경 최적화
물동량 증가에 따른 사회적 비용 증가 '배송이 느는 사회는 건강하지 못하다'
배송료 증가에 따른 임금 지불 투명성 요구 증대

- 게스트 선정 16강전(괄호 안은 시청자 투표율)
gs샵(2.2%) vs 네이버
->네이버 승

인터파크(1.3%) vs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승

알리익스프레스(7.9%) vs 아마존
-> 아마존 승

위메프(1.1%) vs SSG닷컴
-> SSG닷컴 승

홈앤쇼핑(0.3%) vs 페이스북
-> 페이스북 승

티몬() vs 11번가
-> 11번가 승

홈플러스(0.6%) vs 쿠팡
-> 쿠팡 승

롯데온(2.9%) vs 카카오커머스
-> 카카오커머스 승

카테고리 킬러 플랫폼(전문몰) TOP3

- 시청자 선정

- 게스트 선정

 

클릭 미스로 시청 중단함. 다시보기 업로드 시 추후 보완 예정.

댓글